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2021년 11월 7일(일)] 나를 죄여오는 나태함
    일기장 2021. 11. 7. 12:58
    728x90

    불합 소식에 큰 충격을 받고 근 14일간 나태해졌다.

    모든 의욕을 잃어버린 탓도 있지만, 역시 나의 삶은 내가 마음먹기에 달려있는 것 같다.

    왜 동기부여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지 알게 되었다.

    모든 일에는 운이 따르지만, 그 운이라는 접점을 많이 만드는 것은 행동이고, 그 행동을 촉발시키는 것은 마음이 아닌가.

    마음을 어떻게 다잡을 수 있는지는 노하우가 필요한데 한국 교육과정 특징상 공부거리를 떠먹여주는 환경 속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을 어떻게 다잡는가에 대한 공부는 내가 주체적으로 찾아야하기 때문에 멘탈 컨트롤이 가장 어려운 것 같다.

     

    남과 나를 비교하는 것은 인간 특성상 어쩔 수 없는건가...

    내 인생의 목표치가 높기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인건가 아니면 MBTI 등의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내 성향 카테고리의 특징인가.

    다시 다짐하고 시작하려고 하지만 내가 추구하는 행복이 무엇인가 생각해볼 때 쉽지많은 않은 것 같다.

    좋은 책을 읽어야 할 때가 왔다. 정보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가 아닌, 단순히 내 삶을 위한 성인들의 조언을 얻는다는 생각으로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